웹 표준을 준수하는 웹 페이지 제작, 이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. 제작자/개발자 입장에서도 한 가지로만 만들면 되기 때문에 생산성도 더 올라간다. IE ActiveX라는 괴물이 무시무시하게 버티고 있지만, 그렇다고 해서 MS IE에만 적합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되진 못한다.

다만, 약간의 고민은, IE도 버전에 따라서 너무도 천차만별, 엉망진창이라는 점이다. 버전별로 웹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는지 깨져 보이지는 않는지를 점검해야 하는데, IE 버전은 딱 하나만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다. 쩝...

세상 대부분의 문제들에는, 비슷한 고민을 먼저 했던 선각자들에 의해 나름의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다. 이 문제 역시 마찬가지...

대략 두 개의 프로그램이 나와있다. 물론,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.

IETester



한 화면에 탭별로 IE 버전이 표시된 창을 여러 개 띄울 수 있다. 다만, 아직 초기 버전이라서 약간 불안정하다는 거. 하지만, 몹시 훌륭한 프로그램이다.

multiple versions of IE

IE 버전별로 브라우저를 띄울 수 있다. 각자 따로 띄워야 하기 때문에, 화면이 가득찬다는 단점이 있다. 하지만, 기능은 충실하다.

이제, 핑계는 그만!

이제. “브라우저를 하나밖에 설치할 수 없어서 IE5.5에서는 테스트를 못했어요”라는 핑계는 그만! 크로스 브라우징이 가능한 웹 페이지 제작, 의지와 약간의 추가시간만 있으면 할 수 있다.

+ Recent posts